4대강 보의 본질적 가치와 수문개방

4대광 보의 본질적 가치와 수문개방
 
 
 
4대광에 보를 설치하므로서 수질이 악화되는 문제는 두가지 측면에서 접근을 해야 한다.
하나는
왜 4대광에 보가 건설되었나 하는 것이다.
 
2008년
미국발 모기지 붕괴로 금융위기가 닥치게 되자 전세계 자산시장은 붕괴되기 시작햇다.
다우지수는
6000포인트까지 폭락했다.
한 때
120달러를 호가하던 국제 원유가는 20달러까지 추락했다.
 
이렇게
자산시장이 붕괴되기 시작하면 가장 먼저 타격을 받게 되는것이 토목 건설업이다.
미국발 금융위기 직전
산유국들은 국제 원유가 상승으로 인프라 투자에 많은 돈을 쏟아 붓고 있을 때였으며 우리나라 건설업체들의 해외건설현장 의존도도 엄청나게 높을 때였다.
 
그런데
자산시장이 붕괴되자 공시가 측소되거나 중단되면서 해외로 진출했던 건설인력과 건설 중장비들이 모두 국내로 유입되기 시작했다.
이 때
국내유입으로 문제가 되고있던 건설 유휴인력과 유휴장비를 흡수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정책이  바로 4대광 공시다.
 
따라서
4대광 공시가 추진된 본질적 배경에서 보면 이 정책이 결코 나쁜것은 아니었다는 것이다.
이 덕분에
다른 나라들이 미국발 금융위기로 죽을 쑤는 와중에도 우리나라는 아주 조용하게 이 위기를 극복할수가 있엇던 것이다.
 
지금
4대광에 녹조가 생기는 근본적인 원인은 보를 만들어서 생긴 문제가 아니다.
본질은
4대광으로 유입되는 배출수가 제대로 관리되지 않고 잇기 때문이라는것이다.
따라서
4대광으로 유입되는 지선의 오폐수 관리에 대한 시스템을 제대로 작동시키면 녹조현상은 저절로 해결된다고 보면 된다.
 
우리나라도 물부족 나라들중 하나다,
물이 없으면 인간들은 생존할수가 없습니다.
이런 측면에서 본다면 4대광에 보에 대한 본질적인 측면은 매우 바람직하다는것이다.
 
그런데
일부 등신들은 이렁 본질적인 문제를 비켜나서 녹조와 같은 문제만 확대해서 조명을 하고 있는 중이다.
그러면
보를 공시를 안했다면 하천으로 유입되는 유기물부터 각종 공장 폐소에 이르기 가지 그대로 계속 배출을 해도 된다는 소리냐:?
이런 것이 바로 밥 처먹고 할 일없는 세기들의 개소리라고 하는것이야.
 
지금부터는
4대광으로 유입되는 하천을 제대로 정비하고 선진국 답게 환경오염 배출물질을 원천적으로 차단해서 4대광 오염을 막는다면 말 그대로 4대광 보는  엄청난 자산이 될수 잇다는것이다.
그렇지 않니?
시시시철
맑은 물이 전국 광에 가득히 채워져 잇다라고 생가해 봐라.
 
본질이 무었이닞도 모르는 세기들이
그저 정치적인 논리로 세상을 재단하겠다고 덤비니 배가 자꾸만 산으로 가게 되는 것이다.
 
우리니라는
1년중 대부분의 광우가 여름에 집중된다.
이럴 때는
보를 개방해서 물을 계속 흘리면 된다.
 
그런데
여름에 녹조가 생기고 문제가 있엇다는 이야기는 그 해가 가물어서 비가 전혀 내리지 않앗다는 소리다.
만 일
이 때 우기에도 비가 내리지 않는데 녹조지만 4대광에 물이 채워져 있지 않는다면 전국은 지하수마저 고갈되면서 심각한 가뭄에 노출되게 되는것이다.
 
무식한 놈들이
제 놈이 DG는줄 모르고 정치적 논리에 편승해서 주둥이 거품물고 다니는 등신들이 보인다.
이런 녀석들은
정신차리고 볼 일이다.
 
이명박 일당은
우리나라에 양극화를 만든 주범이다.
이런 놈은
원래 돌로 처죽여야 국민들이 위안이 되는 놈이다.
 
하지만
4대광은 정치적 논리로 접근을 하면 안된다는 소리다.
4대광 보의 건설은
그 본질적인 측면에서 접근해 보면 결코 잘못한 일이 아니다.
 
국민들이
스스로 옳고 그름을 판단해서 정신이 바로 서야 국운이 시라나고 나라가 흥하는 것이다.
무식한 세기들이
정치꾼들이 하는 정치적 논리에 혹해서 앵무새처럼 조잘거리면 나라가 망하게 되는것이다.